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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프로그래머스] 카드 뭉치 - Java 본문

문제풀이/프로그래머스

[프로그래머스] 카드 뭉치 - Java

곱마2 2024. 9. 6. 10:5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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▤ 목차

1. 문제설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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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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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 설명
코니는 영어 단어가 적힌 카드 뭉치 두 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. 코니는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카드에 적힌 단어들을 사용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.
원하는 카드 뭉치에서 카드를 순서대로 한 장씩 사용합니다.
한 번 사용한 카드는 다시 사용할 수 없습니다.
카드를 사용하지 않고 다음 카드로 넘어갈 수 없습니다.
기존에 주어진 카드 뭉치의 단어 순서는 바꿀 수 없습니다.
예를 들어 첫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["i", "drink", "water"], 두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["want", "to"]가 적혀있을 때 ["i", "want", "to", "drink", "water"]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려고 한다면 첫 번째 카드 뭉치에서 "i"를 사용한 후 두 번째 카드 뭉치에서 "want"와 "to"를 사용하고 첫 번째 카드뭉치에 "drink"와 "water"를 차례대로 사용하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.
문자열로 이루어진 배열 cards1, cards2와 원하는 단어 배열 goal이 매개변수로 주어질 때, cards1과 cards2에 적힌 단어들로 goal를 만들 있다면 "Yes"를, 만들 수 없다면 "No"를 return하는 solution 함수를 완성해주세요.

제한사항
1 ≤ cards1의 길이, cards2의 길이 ≤ 10
1 ≤ cards1[i]의 길이, cards2[i]의 길이 ≤ 10
cards1과 cards2에는 서로 다른 단어만 존재합니다.
2 ≤ goal의 길이 ≤ cards1의 길이 + cards2의 길이
1 ≤ goal[i]의 길이 ≤ 10
goal의 원소는 cards1과 cards2의 원소들로만 이루어져 있습니다.
cards1, cards2, goal의 문자열들은 모두 알파벳 소문자로만 이루어져 있습니다.


입출력 예

cards1 cards2 goal result
["i", "drink", "water"] ["want", "to"] ["i", "want", "to", "drink", "water"] "Yes"
["i", "water", "drink"] ["want", "to"] ["i", "want", "to", "drink", "water"]  "No"


입출력 예 설명
입출력 예 #1
본문과 같습니다.

입출력 예 #2
cards1에서 "i"를 사용하고 cards2에서 "want"와 "to"를 사용하여 "i want to"까지는 만들 수 있지만 "water"가 "drink"보다 먼저 사용되어야 하기 때문에 해당 문장을 완성시킬 수 없습니다. 따라서 "No"를 반환합니다.

2. 문제풀이

나의풀이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cards1, String[] cards2, String[] goal) {
        String answer = "";
        int cards1_idx =0;
        int cards2_idx =0;
        
        for(int i=0; i<goal.length; i++){
           if(cards1_idx < cards1.length && goal[i].equals(cards1[cards1_idx]) ){
               cards1_idx++;
           }else if(cards2_idx < cards2.length && goal[i].equals(cards2[cards2_idx]) ){
               cards2_idx++;
           }
            
        }
        
        if(cards1_idx + cards2_idx == goal.length){
               answer = "Yes"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{
               answer = "No";
           }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

해설

  1. cards들의 가장 첫 번째 배열이 goal과 일치하는지만 판별하면 되기에 각각의 idx를 주었다.
  2. 인덱스가 마지막 숫자까지 갈 경우 배열의 범위를 넘어서게 되니 각 length보다는 작게 조건을 건다.
  3. goal과 비교하여 일치한다면 인덱스 값을 증가시킨다.
  4. 카드 인덱스 합들을  goal의 길이와 같다면 yes 아니라면 no 
잘못된 내용이 있다면 지적부탁드립니다.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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